화력발전가능출력
화력발전 설비 가운데 정기 점검 및 정비 작업 등으로 운전할 수 없는 설비를 제외한 나머지 설비가 공급할 수 있는 최대 출력.
화력유닛
화력 발전소에서 보일러설비, 터빈설비, 발전기, 변압기등 일련의 설비가 기능적으로 합쳐져 있는 것.
화염검출기
버너의 연소상태를 검출하는 기기. 화염의 밝기를 전기적인 신호로 변환시켜 연소상태를 제어실에 지시하고 연소상태가 불량한 버너는 소화시키는 신호 를 발생시키는 장치이다. 화염검출 방식에는 자외선식/ 가시광선식/ 적외선식 등이 있으며 검출렌즈 가 연소실내에 있으므로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반 드시 냉각용 공기를 공급하여야 한다.
화염상부측공기노즐
CE사의 코너연소방식에서 2단 연소법에 의한 NOX를 저감하기 위하여 추가로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 공급구. 일반적으로 OFA(OVER FIRE AIR PORT)라 한다. 연소용 공기를 2단계로 나누어 주연소 영역으로 공기량을 부족하게 공급하므로써 산소 농도를 낮추고 화염온도를 저하시켜 NOX를 저감하며 완전연소 되지 못한 미연가스는 화염 상부측으로 공급되는 나머지 공기로 완전 연소시킨다.
화합물부싱
옥외설비에 사용되는 절연구조물의 하나로 외함 내부의 표면과 주절연체 사이의 공간이 화합물로 채워진 부싱. 부싱 내의 기포 발생을 없애서 공기 중 의 코로나 발생을 방지한다. 컴파운드부싱이라고도 한다.
확인 매장량
현재까지 발견된 기술을 통하여 저류층으로부터 회수가능한 석탄, 석유 또는 가스 등의 매장량.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