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지선
가공지선은 [그림 42]와 같이 송전선로지지물 최상부에 1선 또는 2선으로 보통 단면적 22∼200㎟의 아연도강연선 또는 ACSR선을 그리고 한 전 765kV경우에는 AW선을 설치, 대지에 연결함으로서 뇌로부터 철탑이나 전선을 보호한다. 송전선로의 전선이 직격뇌를 받았을 경우 전선을 지지하는 애자의 절연이 뇌의 고전압에 견디지 못하고 애자련 섬락을 일으켜 애자를 파손시키거나 전선 을 용단시키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가공지선을 설치하면 송
가공지선
발/변전소 및 송전선로에 대한 직격뇌(벼락) 및 유도뇌의 피해(철탑 또는 전선 등을 보호)를 방지할 목적으로 발/변전소 옥외 철구상부와 송 전선로의 상부에 설치한 선.
가공지선 차폐계수 및 분류계수
가공지선의 차폐계수 K1은 철탑종별 및 대지도전율에 따라 다음 계산식에 의하여 산정한 값으로 한다. Zm : 전력선과 가공지선간의 대지귀로 상호임피던스(Ω/㎞) Zs : 가공지선의 대지귀 자기임피던스(Ω/㎞) 분류계수 K2는 일반적으로 짧은 통신선의 유도전압을 계산할 때 기유도전류 평균치 Ig를 구하는 대신 K2를 구하여(1-n)IㅗK2에 의해 유도전 압을 계산할 수 있다. K2는 Ig에 따라 변화하므로 통신선의 위치에 따라 변한다. 이러
가공케이블
다심선 케이블 선로의 시설에서 전주 위에 가설하는 케이블. 단거리이거나 계곡, 하천이 가로 놓여 있어 지하 매설을 하기가 불편·불리한 경우 또 는 경제적인 이유로 가설한다.
가공케이블선로
절연이 확보된 전력선. 도심에 사용한다.
가긴선
다도체에서 동상내의 전선상호의 이도의 불평형을 작게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도의 미세조정이 용이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가긴선 상태는 연선작 업 후 긴선이도 80%∼90% 이도상태에서 장시간(72시간∼100시간이상) 동안 장력이 걸리게 하고 전선이 가선된 상태에서 전선의 영구신장토록하 여 긴선후 다도체의 전선상의 이도 불평형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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