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지장빈도/지속시간법
공급지장빈도는1년 중 공급지장이 일어날 회수의 기대치로 정의하며, 공급지장지속시간은 공급지장상황이 발생할 때 그 지속시간의 기대치를 말한다. 약 어로 F&D. 이 값은 시간대별 부하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계산하기 때문에 부하의 변화 형태를 반영하게 된다. 따라서 F&D법은 소비자측의 입장에서는 LOLP보다 실제적인 의미를 갖는 지표이나 계산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배전계통의 신뢰도계산에 이용되며 발전계통의 신뢰도를 계산할 때는 아직 실 용화하
공급지장에너지
연간 공급되지 못할 총전력량 기대치를 신뢰도 기준을 정하는 방법. 이런 공급지장에너지는 고장등으로 인한 전원설비의 부족과 기본적인 에너지 공급부 족에 의하여 발생된다. 수학적으로 이 지수는 1년동안 용량부족으로 야기된 공급지장 에너지에 발생확률을 곱하여 구한 값들의 총합으로 구해진다. 약어로 EUE, EENS지 수라고도 한다.
공급지장에너지확률
시스템이 필요한 총에너지량에 대한 가용전원설비의 고장으로 야기된 공급지장 에너지의 비율. 일반적으로 매우 작은 값인 이 지수는 에너지 요구량과 는 무관하며, 부하증가에 대한 대안을 결정한다든지 또는 부하의 크기가 서로 다른 계통들을 비교하는데 이용된다. 약어로 LOEP.
공급지장전력
공급되지 못할 전력의 기대치로 MW로 나타낸다. 약어로 DNS.
공급지장지속시간
공급지장 상황이 발생할 때 그 지속시간의 기대치. 이 값은 시간대별 부하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계산하기 때문에 부하의 변하 형태를 반영하게 된 다. 공급지장빈도/지속시간법 참조.
공급지장확률
사용 가능한 전원설비가 어떤 연도의 수요에 전력공급을 하지 못할 확률로 표시되는 신뢰도 지수. 공급지장 발생기간의 합계가 일정시간을 넘지 않도 록 예비력을 보유하는 신뢰도 지수. 약어로 LOLP.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