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철도
(高架鐵道, elevated railway,aerial railway.overhead railway)
고가식으로 부설된 철도로 구조에 의하여 분류하면 축제식(築堤式), 구조물식(構造物式), 현수식(懸垂式)이 있다. 고속철도 및 도시철도의 일환으로서 특히 대도시에서는 통근, 통학용의 대수송 기관으로서 필요하다.
고망간강 크로싱
(高망간鋼크로싱, high manganese steel crossing)
보통레일로 된 크로싱은 노스레일 선단부에 차륜이 격돌하여 심한 마모로 수명이 단축되므로 보통레일 보다 망간성분을 높여 수명 연장을 강구한 크로싱이다. 내마모성이 강하여 보통레일로 만든 크로싱보다 수명이 5배 정도 된다. 균열의 진행은 극히 느리며 대부분의 균열은 용접수리가 가능하다. 주강의 단일체이므로 차량동요가 적고 보수 노력이 절약되고 내구년한이 길어 중요선에 사용된다.
고속철도
(高速鐵道, high speed railway rapid trnasit railway)
열차가 주요구간을 시속 200 키로미터 이상의 속도로 주행하는 철도로서 건설교통부장관이 지정 고시하는 철도. (한국고속철도공단법)
고정
(콘크리트도상)
콘크리트 도상이라 불리기도 하며 철도 궤도의 도상에 있어서 도상자갈 또는 쇄석을 이용하지 않고 노반 상에 직접으로 설치되는 콘크리트 구조의 고정 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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