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속엔진
geared engine
감속장치가 붙어있는 피스톤 엔진. 크랭트축과 프로펠라축간에 감속용 단차기구가 설치되어있다. 이것은 크랭크축의 회전속도를 낮추어 프로펠라 효율을 높이기 위한 것. 터보 프롭 엔진의 경우는 터빈의 회전속도가 높으므로 감속시켜 프로펠라를 구동하고 있다.
감속장치
reduction system
프로펠러에 의하여 추진력을 얻고자 하는 경우, 프로펠러의 회전속도가 지나치게 크면 프로펠러의 원주속도가 음속을 넘는 일도 있다. 프로펠러의 각 단면도 날개와 같은 기능을 갖고 있음으로 거기에 부딪치는 공기의 흐름이 음속을 넘으면 프로펠러는 헛되게 엔진의 동력을 소비하게 되어 유효한 추진력을 얻을 수 없게 된다. 일반적으로 프로펠러의 회전속도는 그 선단속도가 음속의 90% 이내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비교적 빠른 회전속도로서 운전하고 있는 엔진에 대하여 음속을 넘지 않는 범위의 낮은 회전속도를 필요로 하는 프로펠러에 감속장치의 필요가 생긴다.
감시 접근, 감시레이더 접근
surveillance approach
관제사의 레이더 화면에 나타난 활주로 즐으로부터 거리, 최종 접근로에 관련한 항공기의 위치를 기초로 ATC가 지시를 발령히는 계기 접근. 관제 사는 조종사의 요청이 있을때 최종 접근로상에서 항공기의 권장 고도를 제공한다.
감시레이더
surveillance radar
감시레이다라고도 하며, GCA의 지상설비의 하나. 아주 예민한 지향성전파를 일정한 속도로 회전시키며 발사하여 GCA시설을 중심으로 한 주위의 공간(통상 약 48㎞)을 주기적으로 탐색하여 소재 항공기의 위치와 거리를 알아내는 레이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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