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접근절차차트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 chart
1) 계기접근을 실시하는 필요한 항공자료.
2) 모든 관련 항법자료, 통신정보, 공항도.
3) 접근절차 : ILS, VOR, NDB, RNAV 등 특정항법보조장비 사용 지정.
계기진입
instrument approach
계기비행방식으로 비행하는 항공기가 행하는 계기진입방식으로의 진입 및 레이다 진입을 말한다.
계기진입활주로
instrument runway
항행안전시설에 의한 항공기의 운항을 목적으로하는 활주로로서 다음과 같다.
1) 계기진입활주로 : 항공기의 직선진입에 적합하고 최소한 방향지시를 해 주는 항행안전시설이 있는 계기활주로.
2) 카테고리-Ⅰ 정밀진입활주로 : 계기착륙시설(ILS), 또는 GCA의 진입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계기활주로로서 결심하는 고도가 60m(200ft)까지 또한 RVR(runway visual range)이 800m(2,600ft) 정도까지 운항토록 시각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계기활주로를 말한다.
3) 카테고리-Ⅱ 정밀진입활주로 : ILS를 사용할 수 있는 계기활주로로서 결심하는 고도가 30m(100ft)까지 또한 RVR(runway visual range)가 400m(1,200ft) 정도까지 운항토록 시각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계기활주로를 말한다.
4) 카테고리-Ⅲ 정밀진입활주로 : 결심하는 고도가 없이 다음의 경우 ILS를 사용할 수 있는 계기활주로.
① RVR가 200m700ft 정도까지 운항용에 공하는 시각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② RVR가 50m150ft정도까지 운항용에 공하는 시각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③ 운항용에 공하는 시각시설이 없는 경우, 또는 그 시각시설이 신뢰성이 없는 경우.
계기출항경로
instrument departure route
SID(standard instrument departure)의 구칭.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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