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식 착륙장치
non-retracting landing gear
경비행기나 헬리콥타와 같이 속도가 느린 항공기에 있어서는 바퀴가 노출되어서 공기저항에 의한 성능의 저하보다는 인입기구에 의한 중량의 증가나, 바퀴수납을 위한 기체구조에 절단부분이 생긴다든지 기구의 복잡화로 생산성, 경제성, 정비성, 신속성이 저하하는 결점이 많으므로 도리어 고정각으로 하고, 유선형 카우링을 설치하는 쪽이 유리하다. 또 바퀴를 내리지 않고 착륙하여 기체를 대파하는 일을 전혀 없으므로 현재도 경비행기나 헬리콥터에는 고정각을 채용하고 있는 기체가 많다. 경수송기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가능한 한 정비를 간단히 하고, 중량이나 공간을 적게 하여 가동하기 위해 고정착륙장치가 채용되고 있다.
고정연료탱크
fixed fuel tank
비행기의 구조와 일체로 된, 또는 영구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연료 탱크. 낙하 탱크와 구별됨.
고정익 항공기
fixed wing aircraft
날개가 구조물에 견고하게 부착되어 있는 비행기 또는 활공기. 고정익이라는 용어는 헬리콥터와 같은 회전익 항공기와 구분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고정자동 긴급위치발신기
automatic fixed ELT
항공기에 영구적으로 부착된 긴급위치 발신기.【IC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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