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레이더
non radar
1) 비레이더 접근: 최종 접근로상에서 코스 유도가 지상에 기지를 둔 정밀 또는 비정밀 레이더에 의해서 제공되지 않는 계기 접근. 최종 접근 항로를 향한 레이더 유도는 ATC에 의해서 제공되지 않는다. 예) VOR NDB, TACAN, ILS/ MLS 접근.
2) 비접근 관제 레이더를 활용함이 없이 접근 관제 업무를 체공하는 ATC 시설.
3) 비레이더 도착: 레이더 서비스가 없거나 레이더 시설 업무가 제공되는 공항과 교신이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레이더 업무의 부족으로 업무가 종료된 공항근서 레이더 서비스 없이 도착하는 항공기.
4) 비레이더 항로: 조종사 자신이 항법을 수행하는 비행로 및 항로. 조종사는 비레이더 항로상에서 레이더 분리, 레이더 감청 또는 다른 ATC 업무를 수신한다.
5) 비레이더 분리: 레이더 보조 없이 설정된 최저치에 따라서 항공기를 분리하는 것. ex) 수직, 수평, 종적 분리
비레이더
nonradar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레이더의 사용이 없는 것을 의미한다.
1. Nonradar Approach : 최종접근로에 대한 진로정보가 지상의 정밀 또는 감시레이더에 의하여 제공되지 않는 계기접근. 항공교통관제기관에 의한 최종접근로까지의 레이더유도는 제공 또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비레이더접근의 예로는 VOR, NDB, TACAN 및 ILS 접근이다.(참조) : FINAL APPROACH-IFR, FINAL APPROACH COURSE, RADAR APPROACH,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
2. Non-radar Approach Control : 레이더 사용 없이 접근관제업무를 제공하는 항공교통관제기관 (참조 : APPROACH CONTROL FACILITY)
3. Non-radar Arrival : 레이더업무가 제공되지 않는 공항 또는 레이더시설을 운용중인 공항임에 도 불구하고, 레이더식별이 되지 않거나 적절한 레이더업무를 제공할 수 없어 레이더업무가 종료된 상황에서 항공기가 도착(Arrival)하는 것(참조) : RADAR ARRIVAL, RADAR SERVICE
4. Non-radar Route : 조종사 자체 항행시스템을 이용하는 비행로. 조종사는 비레이더 비행로 비행 중, 레이더분리, 감시 또는 기타 항공교통업무를 제공받을 수 있다.(참조) : RADAR ROUTE
5. Non-radar Separation : 레이더와 관계없이 수립된 최저치에 따른 항공기 분리 ; 예를 들면 수직, 횡적, 종적 분리(참조) : RADAR SEPARATION, ICAO term NON-RADAR SEPARATION
비레이더 분리
nonradar separation
레이다 이외의 방법으로 항공기의 위치정보가 파악될 때 사용하는 분리 절차
비레이더 항로
non-radar route
항공기가 레이다 유도를 받지 않고 통상항법으로 비행하는 경로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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