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장 등대
airport rotating beacon
등화 시설이 된 공항에 위치해 있는 항법을 위한 시각 보조시설. 점멸되는 색은 공항의 형태를 지시한다.
1) 비행장 등대설치
① 설치각도 : 1~10도최대효과
② 작동 : 전방향성 축·방전식(omnidirectional capacitor -discharge) 장치로 규칙적인 간격에서 시각효과를 발생하기 위해서 일정 속도로 회전한다.
③ 섬광 회수 ·비행장, 지표, 항로점 : 분당 12~30회 ·헬리포트 : 분당 30~60회
2) 등대색과 색의 조화
① 육상비행장 : 백색과 녹색 또는 녹색
② 수상비행장 : 백색과 황색 또는 황색
③ 헬리포트 : 녹색, 황색, 백색
비행장 운항 제한치, 공항 운용 최저치
aerodrome operating minima
다음의 조건에 따른 비행장 사용가능 제한치
1) 이륙의 경우, 활주로 가시거리/또는 시정 및 필요한 경우, 운형조건에 따라 설정된다
2) 정밀접근 및 착륙운항에 있어서의 착륙의 경우, 시정/활주로 가시거리, 결심고도/높이(MDA/H) 및 필요한 경우 운형조건에 따라 설정된다.
3) 비정밀접근 및 착륙에 있어서의 착륙의 경우, 시정/또는 활주로 가시거리, 최저 강하고도 /높이(MDA/H) 및 필요한 경우 운형조건에 따라 설정된다.【ICAO】
비행장 표고
aerodrome elevation
1)해수면 위에서 피트 단위로 측정된 가용한 공항 활주로의 가장 높은 지점.
2) 착륙 지역의 가장높은 지점의 표고.【ICAO】
비행장 표시
airport signs
비행장에 설치되는 각종 표시시설은 활용 대상과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표시시설로 구분된다.
1) 의무지시 표시
2) 위치표시
3) 방향 표시
4) 목적지 표시
5) 정보 표시
6) 활주로 잔여거리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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