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접근
visual approach
계기비행(IFR)항공기가 계기접근절차의 일부분 또는 전부를 수행하지 않고 지형지물을 육안 참조하여 비행하는 방식.
시각강하점
visual descent point
비정밀직선진입방식에 의하여 비정밀진입으로 직선진입을 행할 경우, 진입등이나 활주로 말단을 식별하는 시각원조시설이 시인되었을 때, 최저강하고도 이하로 강하를 개시할 수 있는 위치를 말한다. 단, 목시강하점에 달하여도 소정의 시각원조시설이 시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직선진입으로 착륙해서는 안된다. 너무 일찍이 강하로 인한 장해물과의 이상접근이나 시인시기의 지연으로 인한 급강하 착륙의 위험성을 배제키 위한 것. 통상 시각강하점은 DME의 거리로 식별된다. 시각강하점 도달 이전에 최저강하고도 이하로 강하해서는 안된다. 시각강하점은 활주로 말단에서 300m 내측을 접지점으로 하고 강하각을 3도로 하여, 강하경로와 최저강하고도와의 교점을 시각강하점으로 하고 있다.
시각대
time zone
각 구역은 15도 또는 1시간 폭으로 분할(서/+12, 동/-12시간)하고 지방시간대에 “±” 시각부호를 사용함으로써 GMT를 얻을 수 있다. 영국의 그리니치의 서쪽 시각대는 “+”이고, 동쪽은 “-”부호이다.
시각접근 활공각 지시계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 [VASI]
가시접근 항공기에 일정한 활공각을 지시하여 주는 등화장치로 활주로 말단 부근 양측에 설치됨. 진입중인 항공기에 최적의 진입각을 표시하여 w는 7.4km 떨어진 거리에서 시인되는 등화장치. 진입측에서 가까운 쪽(아래로 보이는 쪽)이 白色, 진입측에서 먼 쪽(위로 보이는 쪽)이 적색으로 보이면 가장 좋은 각도로 진입중임을 표시한다. 이에 대하여 항공기 위치가 너무 높으면 양쪽이 다함께 백색, 반대로 너무 낮으면 양쪽이 적색으로 보인다. 미국에서는 VASI라 칭한다. VASI는 PAPI로 대체되어지고 있다.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