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공작도
철근구조도에 의거하여 현장에서 실제 철근절단, 구부리기 등의 공작을 하기 위해 철근모양, 각부치수, 구부림 위치, 지금, 길이, 개수 등을 정 확히 기입한 도면
철연선
중량물 인상, 인하시 활차와 에서 사용되는 철선.
철탑
각철(角鐵 : Angle)의 하나하나가 조립된 구조물로서 각 다리마다 1개씩의 기초를 가진 지지물. 철탑은 가장 일반적인 지지물로서 모든 전압 의 선로에 사용하며 여러가지 모양의 것을 만들 수가 있다. 그러나, 배전 선로 등에서 가는 전선의 경우에는 비경제적이므로 강, 바다, 계곡 횡 단의 특수개소에 사용되며, 대부분 송전선로에 사용되고 있다. 철탑의 근개(다리와 다리 사이의 폭)는 철탑 높이의 1/5-1/8 정도이다. 철탑 은 모양에 따라 4변
철탑결구
철탑은 부재의 하나하나로 구성된 구조물. 구성된 모양에 따라 싱글와렌결구, 다블와렌결구, 브라켓결구, K결구, 고조 등이 있으나 이들의 결구는 철탑의 각 위치 및 조건에 따라 적용되는 것이 다르며 사실상 이들 결구는 한 철탑에서 각각 또는 동시에 구성되어 있다.
철탑도장
철탑 부식방지 또는 항공장애 주간표지를 위해 시행하는 페인트 도장작업. 도장용 도료는 에폭시계 페인트를 사용하며, 도막두께는 철탑도장의 경우는 100±10㎛, 항공장애표시 도장의 경우는 50±5㎛를 기준으로 한다.
철탑볼트조이기
송전설비 정비의 하나. 철탑의 강도를 유지하기 위해 볼트를 재조임하는 작업. 기별점검, 정밀점검, 기타 발취점검 등의 결과 철탑의 조임상태가 불 량한 경우에 철탑볼트를 재조임해야 하며, 볼트풀림으로 인해 철탑강도가 저하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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