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주
traffic pattern
이륙과 착륙 또는 지상활 주하는 항공기를 위해서 규정된 교통흐름 전형적인 장주의 형태는 정풍로, 측풍로, 배풍로, 베이스로, 최종 접근로로 구성된다.
1) 정풍로(upwind leg): 착륙 방향에서 착륙 활주로에 평행한 비행로.
2) 측풍로(oosswind leg): 정퐁로가 끝을 벗어나 착륙 활주로에 직각을 이루는 비행로.
3) 배풍로(downwind leg): 착륙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착륙 활주로에 평행한 비행로. 일반적으로 배풍로는 측풍로와 베이스로 사이에서 연장된다.
4) 베이스로(base leg): 접근 끝에서 착륙 활주로에 직각을 이루는 비행로. 일반적으로 베이스로는 배풍로에서부터 연장된 활주로 중심선의 교차점까지 연장된다.
5) 최종 접근로(final approach leg): 연장된 활주로 중심선상에서 착륙 방향의 비행로. 일반적으로 최종접근은 베이스로에서부터 활주로까지 연장된다. 직선 접근하는 VFR 항공기는 역시 최종 접근로상에 있는 것으로 고려된다. 착륙을 위해서 공항에 접근중 이거나 이륙후 공항을 이탈할 때 항공기는 반드시 지정된 장주 경로를 따라서 이착륙을 시도해야 한다. 장주 고도는 항공기 종류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제한된다. ㆍ민간과 군용 프로펠러 항공기: 600∼1,500피트(AGL) 군용 터보제트 항공가 2,500피트(AGL) 까지 연장.
장파
low frequency [LF]
전파분류의 일종임. 주파수 범위는 30 KHz~300KHz로서 파장은 1,000~10,000m이다.
재고관리
inventory control
재고관리. 재고품에 대한 계획, 조정, 통제 활동을 말한다.
재난 주파수
distress frequencies
비상 또는 재난상태를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세계 공통 주파수로 인식되는 무선 송신을 위한 주파수. 이들 주파수는 저주파수대의 500kz, 초단파(VHF)인 121.5MHz, 극초단파(UHF)인 243.0MHz가 고정적으로 사용된다. 이들 재난 주파수는 군과 상업용 무선국에서 지속적으로 감청한다.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