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전송기간
손실이라는 용어는 수식어에 따라서 다른 의미를 가진다. 예를 들어 전력과 같은 하나의 물리적인 양에 대해 사용되었다 하더라도 마찬가지이다. 손실(이득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이라는 단어를 포함하는 정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1)회로에서의 전력 손실은, 필요치 않는 다른 형태의 전력으로 변환된다는 의미에서(예를 들면 I^2R 손실), SI 단위계에서 정의된대로 와 트 단위와 전력의 차원을 가지는 물리적 양이다. 주어진 R에 대해
관등회로
방전등용안정기(네온변압기를 포함한다)와 점등관등의 점등에 필요한 부속품과 방전관을 연결하는 회로를 말한다.
관로
지중송전 케이블과 그 부속재를 지하에 설치하기 위한 통로가 되는 구조물의 통칭. 케이블이 다른 지하 공사 등으로 인하여 절단되거나 손상되는 것 을 방지하는 목적으로도 설치하며, 인입식관로, 맨홀, 전력구 및 개거(open duct)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는 인입식관로를 의미한다.
관로기중송전선
철,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파이프내에 동, 알루미늄의 도체를 에폭시 수지등의 스페이서로 지지하여 절연체와 SF6가스를 넣은 송전선.
관로식포설
관로와 맨홀을 설치한 후 케이블을 관로에 인입하여 맨홀내에서 케이블을 접속할 수 있도록 포설하는 방식. 직매식과 같이 도로를 장기간 굴착된 상태 로 유지할 수 없는 도심지의 교통량이 많은 장소에서 적용되며 차후 증설이 예상되는 장소의 재굴착시에 따른 문제점을 고려하여 미리 관로와 맨홀을 매설한다.
관통구
배관, 기계장치 또는 전기연결부가 기기의 압력경계를 관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전기적 또는 기계적인 부품이나 부속물을 말한다. [MNA 1323.4]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