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전력선통신
변·복조기술과 반도체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전력선통신을 이용하여 동영상전송등 광대역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력선을 이용한 광대역 전력선 통신기술. 200Mbps급 모뎀을 백본망으로 구성하고 하부에 24Mbps등 다양한 중저속의 전력선통신망을 구축하여 멀티미디어와 각종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PLC 네트워크를 말함
광대역(廣帶域) 안테나
임피던스, 편파특성, 이득, 사이드로브 레벨 등의 기준치를 만족하면서 동작하는 대역폭이 넓은 안테나. 광대역의 기준은 용도마다 다르며 대략 퍼센트로 표시한 대역폭이 50 ~ 100 % 인 경우를 광대역 안테나라고 한다.
광모뎀
정보를 빛으로 전송하기 위하여 전기신호를 빛의 세기, 진폭, 주파수, 위상, 편면파 등으로 변조시키고 반대로 이를 다시 전기신호로 복조시켜 주 는 장치
광섬유접속
광섬유를 접속하는 방법으로 영구접속과 커넥터 접속을 말한다. 영구접속은 광섬유를 녹여서 접속하는 융착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커넥터 접속은 단 국장치, 중계장치, 광섬유분배반, 광측정기 등과 같이 분리 접속이 용이한 곳에 사용된다.
광전송계전방식
전송수단으로 광통신방식을 사용하는 파일럿 계전방식.
광케이블
여러 개의 광섬유를 다발로 묶어서 케이블형태로 만든 통신케이블의 한 종류. 구조적인 유형에 따라 12심 이하인 단일 유닛형과 12심 이상의 다 중 유닛형으로 구분된다. 종래의 동케이블에 비하여 저손실, 가는 지름, 대용량, 경량, 무누화등의 특징이 있다.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