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항
return [RET]
예정공항으로 출발한 후 그 공항에 착륙하지 않고, 다시 출발공항으로 돌아온 경우.
횡단류 효과
transverse effect
헬리콥터의 전진 비행 속도가 증가하면서 회전면 후면을 통과하는 유도 기류는 전면을 통과하는 유도 기류보다 유입각이 커지고 상대적으로 받음각이 감소하기 때문에 회전편 전면을 후면보다 낮게 유지하기 위한 피치 증가가 요구된다. 속도의 증가는 기류를 더욱 수평을 이루기 때문에 전면의 유도 기류는 적어지고 양력은 더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회전면 전후면 사이의 차이를 횡단류 효과라 한다. 전진 비행 속도가 10∼20노트에 이르면 횡단류 효과로 회전면 항력이 상이함에 따라 진동 발생과 기수 들림 그리고 우횡요 현상이 발생한다.
횡비행, 크랩
crabbing
지상 위의 비행로가 부분적으로 바람에 횡으로 부는 동안 항공기의 기수를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을 향하는 비행하는 방법. 측풍(crosswind)착륙을 위한 접근에서 활주로에서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항공기는 바람부는 쪽으로 크래빙(crabbing)한다.
후기연소
afterburning
연소된 공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재연소하는 연소장치를 사용하는 엔진 작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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