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빛
발음 : [거믄빋 ]
활용 : 검은빛이[거믄비치], 검은빛도[거믄빋또], 검은빛만[거믄빈만]
명사 Noun
black color; black; inky black
빛이 없을 때의 밤하늘과 같이 매우 어둡고 짙은 빛.
A very deeply dark hue like the night sky when there is no light.
  • 짙은 검은빛.
  • 탁한 검은빛.
  • 검은빛 아스팔트.
  • 검은빛이 나다.
  • 검은빛이 돌다.
  • See More
  • 밤이 되자 캄캄한 검은빛 하늘에서 별들이 반짝였다.
  • 장례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검은빛 상복을 입고 조문을 했다.
  • 가: 나는 서양 사람들의 금발 머리가 부럽더라.
  • 나: 정말? 나는 동양 사람들의 검은빛 머리가 더 예쁘다고 생각하는데.
검은색 (검은 色) ★★★
발음 : [거믄색 ]
활용 : 검은색이[거믄새기], 검은색도[거믄색또], 검은색만[거믄생만]
명사 Noun
black
빛이 없을 때의 밤하늘과 같이 매우 어둡고 짙은 색.
A very dark color like a night sky with no light.
  • 검은색 가죽 장갑.
  • 검은색 구두.
  • 검은색 구름.
  • 검은색 바탕.
  • 검은색 뿔테 안경.
  • See More
  • 장례식장에는 검은색 옷을 입은 조문객들이 줄을 이었다.
  • 김 화백의 수묵화는 검은색 먹과 흰 바탕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었다.
  • 가: 어머니, 머리에 새치가 많이 나셨네요.
  • 나: 그렇구나. 검은색으로 염색을 해야겠다.
검인 (檢印)
발음 : [거ː민 ]
명사 Noun
sealing; stamping; seal; stamp
서류나 물건을 검사한 표시로 도장을 찍는 일. 또는 그 도장.
Impressing a seal or stamp as a mark of inspection of documents or objects, or the seal or stamp used in that action.
  • 저자 검인.
  • 검인이 있다.
  • 검인을 받다.
  • 검인을 생략하다.
  • 검인을 찍다.
  • See More
  • 이 책은 출판의 마지막 단계로 저자의 검인을 기다리고 있다.
  • 이 계약서는 검인이 찍혀 있는 것으로 보아 원본이 틀림없다.
  • 나는 논문 심사에 통과했다는 검인을 받은 뒤에 논문을 출판하였다.
  • 가: 품질이 좋은 제품을 고르고 싶은데 어떤 걸 골라야 할까요?
  • 나: 품질을 보증하는 검인이 찍혀 있는 걸 고르세요.
검인정 (檢認定)
발음 : [거ː민정 ]
명사 Noun
government certification
교과서 등을 정부 기관에서 미리 검사하여 써도 좋다고 인정함.
An act of a government institution certifying textbooks to be used by schools.
  • 검인정 교과서.
  • 검인정 제도.
  • 검인정을 받다.
  • 검인정을 통과하다.
  • 검인정을 하다.
  • 이 교재는 학원용으로 만든 것이라서 검인정이 필요 없다.
  • 우리 출판사에서 만든 국어 교과서가 검인정을 통과해서 각 학교에 보급되었다.
  • 가: 오늘 교사 회의의 안건은 무엇인가요?
  • 나: 다음 학기 교재로 어떤 검인정 교과서를 채택할지 의논할 것입니다.
검정1 ★★★
발음 : [검정 ]
명사 Noun
black
빛이 없을 때의 밤하늘과 같이 매우 어둡고 짙은 색.
A very dark color like a night sky with no light.
  • 연한 검정.
  • 짙은 검정.
  • 검정 구두.
  • 검정 스타킹.
  • 검정을 칠하다.
  • See More
  • 할머니는 희끗희끗한 머리를 검정으로 염색하셨다.
  • 나는 검정 정장을 입고 선생님의 장례식에 참석하였다.
  • 가: 여기 검정으로 칠한 부분은 뭘 그린 거니?
  • 나: 그 부분은 밤하늘이라서 까맣게 칠했어요.
검정2 (檢定)
발음 : [검ː정 ]
명사 Noun
official approval; certification
자격을 검사하여 인정함.
The act of examining and approving qualifications.
  • 교과서 검정.
  • 시험 검정.
  • 자격 검정.
  • 검정 결과.
  • 검정 시험.
  • See More
  • 우리 대학의 합격자는 입학 자격 검정을 거쳐 선발되었다.
  • 이 책들은 교육부의 검정을 거쳐 중학교 교과서로 쓰일 예정이다.
  • 우리 공장에서는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성능 검정 제도를 도입했다.
검정고시 (檢定考試)
발음 : [검ː정고시 ]
명사 Noun
qualification exam
정규 학교를 졸업한 것과 같은 자격을 얻기 위한 시험.
A test to get the same level of qualifications as having graduated from regular school.
  • 검정고시 문제.
  • 검정고시 공부.
  • 검정고시 학원.
  • 검정고시가 어렵다.
  • 검정고시를 보다.
  • See More
  • 일흔 살의 노인이 고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한 민준이는 대학에 가기 위해서 검정고시를 치렀다.
  • 가: 승규야, 너는 어느 고등학교 나왔어?
  • 나: 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해서 검정고시를 봤어.
검정말
발음 : [검정말 ]
명사 Noun
black horse
검은색의 말.
A horse which is black in color.
  • 검정말 한 마리.
  • 검정말이 달리다.
  • 검정말을 몰다.
  • 검정말을 타다.
  • 검정말을 키우다.
  • 검정말 한 마리가 들판을 달리고 있다.
  • 나는 이왕이면 검정말보다는 백마를 타고 싶다.
검정색 (검정 色)
발음 : [검정색 ]
활용 : 검정색이[검정새기], 검정색도[검정색또], 검정색만[검정생만]
명사 Noun
black
빛이 없을 때의 밤하늘과 같이 매우 어둡고 짙은 색.
A very dark color like a night sky with no light.
  • 짙은 검정색.
  • 검정색 가방.
  • 검정색 계통.
  • 검정색 구두.
  • 검정색 모자.
  • See More
  • 나는 햇빛에 눈이 부셔서 검정색 선글라스를 꼈다.
  • 승규는 숯을 굽다가 옷 여기저기에 검정색 숯이 묻었다.
  • 가: 승규야, 오늘은 왜 검정색 넥타이를 맸어?
  • 나: 오늘 퇴근 후에 장례식에 가야 하거든.
검정콩
발음 : [검정콩 ]
명사 Noun
black bean
껍질의 색이 검은 콩.
A bean with black skin.
  • 검정콩 한 되.
  • 검정콩의 효능.
  • 검정콩을 볶다.
  • 검정콩을 삶다.
  • 검정콩을 찌다.
  • 어머니는 검정콩을 쌀에 섞어 콩밥을 지어 주셨다.
  • 나는 아침마다 검정콩을 갈아서 두유를 만들어 마신다.
  • 가: 오늘 밥에는 검정콩을 넣었어요.
  • 나: 그래서 그런지 밥맛이 아주 고소하네.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