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旅行) ★★★
발음 : [여행 ]
명사 Noun
travel; trip
집을 떠나 다른 지역이나 외국을 두루 구경하며 다니는 일.
The act of going away from home, and visiting other places or foreign countries and doing sightseeing.
  • 국내 여행.
  • 기차 여행.
  • 비행기 여행.
  • 세계 일주 여행.
  • 외국 여행.
  • See More
  • 나는 여행을 가면 관광 명소 앞에서 빠뜨리지 않고 기념사진을 찍는다.
  • 겨울 방학에는 계획을 잘 세워 좋은 추억으로 남을 여행을 해 보고 싶다.
  • 여자는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친구들에게 나눠 줄 기념품을 샀다.
  • 이번 여행은 참 길었지만 좋은 사람들을 많이 사귀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 가: 여름휴가 때 여행 간다면서?
  • 나: 응. 어디로 갈지 아직 고민 중이야.
  • 가: 유럽 여행에 드는 총 비용이 얼마인가요?
  • 나: 비행기 표까지 이백만 원입니다.
  • 가: 여행을 다니다 보면 배우는 점이 참 많은 것 같아.
  • 나: 맞아. 다른 지역의 문화를 접할 수 있으니까 경험도 풍부해지지.
여행가 (旅行家) ★★
발음 : [여행가 ]
명사 Noun
professional traveler
여행을 취미가 아닌 직업이나 전문으로 하는 사람.
A person who specializes in travel or travels as an occupation, not as a hobby.
  • 국내 여행가.
  • 자동차 여행가.
  • 자유 여행가.
  • 전문 여행가.
  • 여행가는 세계 여행을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기행문을 썼다.
  • 자전거 여행가는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다니며 여행 상품을 만들었다.
  • 그는 평범한 회사원이었다가 여행의 매력에 빠져 전문적인 여행가가 된 사람이었다.
여행객 (旅行客)
발음 : [여행객 ]
활용 : 여행객이[여행개기], 여행객도[여행객또], 여행객만[여행갱만]
명사 Noun
travelers; tourists
여행하러 온 손님.
People who travel.
  • 여행객 명단.
  • 여행객 복장.
  • 여행객 차림.
  • 여행객을 모집하다.
  • 여행객으로 북적이다.
  • 휴가철에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들로 공항이 붐볐다.
  • 가이드는 여행객들에게 여행지의 유명한 장소에 대해 설명했다.
  • 일주일에 오 일만 일을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주말에 여행을 가는 단기 여행객이 늘었다.
여행담 (旅行談)
발음 : [여행담 ]
명사 Noun
account of travel; travelog
여행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일에 대한 이야기.
An account of what a person watches, hears, and feels while he/she travels.
  • 여행담을 기록하다.
  • 여행담을 들려주다.
  • 여행담을 말하다.
  • 여행담을 싣다.
  • 여행담을 쓰다.
  • 아이들은 각자 방학 때 놀러 갔던 여행담을 친구들에게 자랑했다.
  • 박 작가는 유럽 여행을 다녀오면서 보고 느낀 여행담을 묶어 책으로 냈다.
  • 지수는 친구의 여행담을 들으니 자신이 여행을 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여행사 (旅行社) ★★★
발음 : [여행사 ]
명사 Noun
travel agency
여행에 필요한 교통, 숙박, 관광 안내 등을 하는 회사.
A company that offers an array of services for travel, including transportation, accomodaton, tour guide, etc.
  • 국내 여행사.
  • 해외 여행사.
  • 여행사 상품.
  • 여행사 직원.
  • 여행사 패키지.
  • See More
  • 나는 여행사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고 유럽 여행 계획을 짰다.
  • 신혼부부는 여행사를 통해서 항공권과 숙박지를 정하고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 가: 제가 해외로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비행기 표를 싸게 구할 수 있을까요?
  • 나: 여행사를 통해서 사면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을 거예요.
여행용 (旅行用)
발음 : [여행뇽 ]
명사 Noun
being for travel
여행하는 데 쓰임. 또는 그런 물건.
Something used by travelers or such goods.
  • 여행용 가방.
  • 여행용 구급약.
  • 여행용 상품.
  • 여행용 세트.
  • 여행용 신발.
  • See More
  • 전국 일주를 계획한 승규는 커다랗고 튼튼한 여행용 가방을 준비했다.
  • 호텔에서는 이벤트로 여행객들을 위해 여행용으로 제작한 작은 가방을 선물했다.
  • 나는 차를 타기 전 여행용으로 간편하게 포장된 세면도구를 사서 여행 가방 안에 넣었다.
  • 여행 가이드는 여행지에서는 오래 걸어야 하니 가볍고 발이 편한 여행용 신발을 사라고 권유했다.
여행자 (旅行者)
발음 : [여행자 ]
명사 Noun
traveler
여행하는 사람.
A person who travels.
  • 국외 여행자.
  • 국내 여행자.
  • 외국인 여행자.
  • 여행자 숙소.
  • 여행자가 많아지다.
  • See More
  •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 여행자는 적은 돈을 가지고 여행을 했지만 많은 것을 보고 느꼈다.
  • 나는 여행자 안내소에 들러 그 지역의 여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여행자 수표 (旅行者手票)
참고 : 붙여쓰기를 허용한다.
traveler's check
해외여행을 간 사람이 외국에서 현금 대신 쓸 수 있는 수표.
The check one can use in a foreign country, instead of cash, while travelling abroad.
  • 여행자 수표를 준비하다.
  • 여행자 수표를 구입하다.
  • 여행자 수표를 내다.
  • 여행자 수표를 받다.
  • 여해자 수표로 바꾸다.
  • 승규는 해외로 유학을 가서 쓸 돈으로 현금, 여행자 수표, 신용 카드를 준비했다.
  • 여행객은 여행자 수표를 사서 수표에 서명을 하고 적힌 돈 만큼 은행에서 현금으로 받았다.
  • 가: 이곳은 현금으로만 계산해야 하나요?
  • 나: 아닙니다. 카드나 여행자 수표도 받습니다.
여행지 (旅行地) ★★★
발음 : [여행지 ]
명사 Noun
travel destination
여행하는 곳.
A place where one travels.
  • 가족 여행지.
  • 낯선 여행지.
  • 여행지를 고르다.
  • 여행지를 선택하다.
  • 여행지로 떠나다.
  • 동생은 처음 가 본 여행지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었다.
  • 어머니는 여행지에서 유명한 음식이며 기념품을 사서 집으로 돌아오셨다.
  • 낯선 여행지를 가기 전에 그 지역에 대해 공부를 하고 가면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행하다 (旅行 하다)
발음 : [여행하다 ]
동사 Verb
travel; trip
집을 떠나 다른 지역이나 외국을 두루 구경하며 다니다.
To go away from home, and visit other places or foreign countries and do sightseeing.
  • 국내를 여행하다.
  • 세계를 여행하다.
  • 외국을 여행하다.
  • 유럽을 여행하다.
  • 전국을 여행하다.
  • See More
  • 나는 비행기를 타고 먼 곳을 여행해 보고 싶다.
  • 다른 나라를 여행하고 돌아와 그곳의 풍속과 문화 등을 기록한 글들은 많다.
  • 이탈리아는 음식도 맛있고 볼거리도 많아 지금까지 여행했던 곳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다.
  • 나는 학생들에게 여행해 본 곳 중 하나를 골라 그곳을 여행하면서 경험한 것과 느낀 점들을 써 보게 했다.
  • 가: 제주도를 여행하려면 어느 계절이 좋을까요?
  • 나: 제주도는 사계절 모두 좋지만 저는 봄에 여행하는 걸 좋아해요.
  • 문형 : 1이 2를 여행하다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