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판 (市販)
발음 : [시ː판 ]
명사 Noun
marketing
상품을 시장에서 일반 대중에게 판매함.
The act of selling a product to the general public at a market.
  • 시판 날짜.
  • 시판 가격.
  • 신상품 시판.
  • 개발과 시판.
  • 시판이 되다.
  • See More
  • 내가 손꼽아 기다리던 신상품의 시판 날짜가 오늘로 앞당겨졌다.
  • 이 화장품은 시판 가격이 너무 비싸서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지 않았다.
  • 가: 본격적인 시판에 앞서서 다시 한번 물건들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 나: 네, 알겠습니다.
시판되다 (市販 되다)
발음 : [시ː판되다 /시ː판뒈다 ]
동사 Verb
be sold
상품이 시장에서 일반 대중에게 판매되다.
For a product to be sold to the general public in the market.
  • 시판된 물건.
  • 시판된 상품.
  • 시판된 제품.
  • 매장에서 시판되다.
  • 새롭게 시판되다.
  • 내 동생은 기다리던 휴대 전화가 시판되자마자 사 왔다.
  • 이번에 시판된 기능성 모자가 아주 좋다고 소문이 났다.
  • 가: 이번에 시판되는 물건의 수가 예전보다 적은 것 같네요.
  • 나: 이번 상품은 시판되고 나서의 사람들의 반응을 본 후 추가 물량을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형 : 1이 시판되다
시판하다 (市販 하다)
발음 : [시ː판하다 ]
동사 Verb
sell
상품을 시장에서 일반 대중에게 판매하다.
To sell a product to the general public in the market.
  • 시판하는 날짜.
  • 시판하는 시기.
  • 물건을 시판하다.
  • 상품을 시판하다.
  • 제품을 시판하다.
  • 나는 새로 나온 자동차를 시판하는 자리에 있었다.
  • 신상품을 시판하기 전에는 상품의 품질을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한다.
  • 가: 이번에 시판하려고 하는 에어컨이 언제쯤 판매되죠?
  • 나: 다음 달입니다.
  • 문형 : 1이 2를 시판하다
시퍼렇다
발음 : [시퍼러타 ]
활용 : 시퍼런[시퍼런], 시퍼레[시퍼레], 시퍼러니[시퍼러니], 시퍼렇습니다[시퍼러씀니다]
형용사 Adjective
  1. 1. deep blue
    빛깔이 매우 퍼렇다.
    A color being extremely blue.
    • 시퍼런 강물.
    • 시퍼런 바다.
    • 시퍼런 하늘.
    • 시퍼렇게 멍이 들다.
    • 바닷물이 시퍼렇다.
    • 해질 녘쯤 시퍼런 바다가 높게 출렁이고 있었다.
    • 나는 어제 침대 모서리에 부딪혀서 정강이에 시퍼렇게 피멍이 들었다.
    • 가: 휴가 잘 다녀왔어요?
    • 나: 산속 깊은 곳에 있는 시퍼런 계곡 물에 발 담그고 놀다 왔어요.
  2. 2. deadly pale
    춥거나 겁에 질려 얼굴이나 입술 등이 매우 퍼렇다.
    One's face, lips, etc., being deep blue because one is cold or scared.
    • 시퍼런 얼굴.
    • 시퍼런 입술.
    • 시퍼렇게 되다.
    • 시퍼렇게 변하다.
    • 시퍼렇게 질리다.
    • 추운 날 밖에서 오래 기다렸던 나는 입술이 시퍼렇게 변했다.
    • 추위에 떨었던 나는 결국 감기에 걸렸고 입술이 시퍼렇게 됐다.
    • 가: 너 왜 이렇게 얼굴이 시퍼렇게 질렸어?
    • 나: 방금 무서운 영화를 보고 나오는 길이야.
  3. 3. sharp
    칼날 등이 매우 날카롭다.
    A blade, etc., being very keen.
    • 시퍼런 도끼날.
    • 시퍼런 칼.
    • 시퍼렇게 갈다.
    • 시퍼렇게 날이 서다.
    • 칼날이 시퍼렇다.
    • 나는 부엌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시퍼런 칼이 올려져 있어서 깜짝 놀랐다.
    • 나는 시퍼렇게 날이 선 칼을 사용하여 과일을 손질하다가 그만 손을 베고 말았다.
    • 가: 어제 칼을 갈았더니 날이 시퍼렇게 섰어.
    • 나: 조심해서 다루어야겠구나.
  4. 4. furious; fiery
    (비유적으로) 무서울 만큼 기세가 높고 표정이나 눈빛이 사납다.
    (figurative) One's spirit being overwhelmingly high and one's look or eyes being fierce.
    • 시퍼런 눈빛.
    • 시퍼런 살기.
    • 시퍼렇게 눈을 흘기다.
    • 시퍼렇게 원한을 품다.
    • 독기가 시퍼렇다.
    • 내가 잘못해서 화가 난 여자 친구의 시퍼런 눈빛에 나는 잘못했다고 용서를 구했다.
    • 화가 나 있는 그의 옆으로 지나가니 살기가 시퍼렇게 느껴졌다.
    • 문형 : 1이 시퍼렇다
  5. 5. lively
    멀쩡하게 살아 있거나 아주 생생하다.
    Living without any problems or very fresh.
    • 시퍼런 채소.
    • 시퍼렇게 눈을 뜨다.
    • 시퍼렇게 살아 있다.
    • 시퍼렇게 살아나다.
    • 시퍼렇게 생각나다.
    • 민준이는 시퍼렇게 살아 있는 사람을 죽은 사람 취급하였다.
    • 내가 시퍼렇게 눈을 뜨고 살아 있는 한 그가 나쁜 짓 하는 꼴은 그냥 볼 수 없다.
    • 가: 방금 선생님이 위독하시다는 얘기를 듣고 전화 했어요. 선생님 괜찮으세요?
    • 나: 내가 이렇게 시퍼렇게 살아 있는데 누가 그래?
    • ※ 주로 '시퍼렇게'로 쓴다.
    • 문형 : 1이 시퍼렇다
시한 (時限)
발음 : [시한 ]
명사 Noun
deadline; time limit
기간의 끝으로 정한 날짜나 시각.
A date or time that is set as the end of a period.
  • 시한 내.
  • 시한이 되다.
  • 시한이 차다.
  • 시한을 정하다.
  • 시한을 지키다.
  • See More
  • 나는 정해 놓은 시한에 맞추어 일을 진행하려고 마음먹었다.
  • 작품 출품 시한이 다 차는 바람에 나는 그림을 완성시키지도 못하고 제출했다.
  • 가: 김 대리님, 이번 일을 시한 내에 끝내 주시기 바랍니다.
  • 나: 네. 노력해서 꼭 그렇게 하겠습니다.
시한부 (時限附)
발음 : [시한부 ]
명사 Noun
being time-limited
어떤 일에 일정한 시간의 기한을 둠.
Having a certain time limit in something.
  • 시한부 인생.
  • 시한부 파업.
  • 시한부 휴전.
  • 시한부로 사용하다.
  • 시한부로 일하다.
  • 남자는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람치고는 혈색도 좋고 밝아 보였다.
  • 김 대리가 병원에 입원하는 바람에 내가 잠깐 시한부로 그 일을 대신했다.
  • 우리 회사에서는 이번 달만 하면 끝나는 일이 있어서 사람을 시한부로 쓰게 되었다.
  • 가: 영수가 병원에 입원했다니, 무슨 일이야?
  • 나: 불치병이래. 남은 시간이 육 개월이라는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니 어쩌면 좋니.
시한폭탄 (時限爆彈)
발음 : [시한폭탄 ]
명사 Noun
time bomb
정해 놓은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도록 장치한 폭탄.
A bomb that is installed to explode after a certain period of time.
  • 시한폭탄이 터지다.
  • 시한폭탄이 폭발하다.
  • 시한폭탄을 설치하다.
  • 시한폭탄을 장치하다.
  • 시한폭탄을 해제하다.
  • See More
  • 맞춰 놓은 시간에 시한폭탄이 터졌다.
  • 장치해 둔 시한폭탄은 쾅 하는 폭발 소리와 함께 터져 커다란 구멍을 만들었다.
  • 가: 무슨 기사를 보고 있는거야?
  • 나: 응, 어제 역에 시한폭탄을 설치해 두었다는 협박 전화가 왔었는데, 거짓말로 판명됐다는 기사야.
시합 (試合) ★★
발음 : [시합 ]
활용 : 시합이[시하비], 시합도[시합또], 시합만[시함만]
명사 Noun
game; contest
운동 등의 경기에서 서로 실력을 발휘하여 승부를 겨룸.
The act of competing with others by showing one's ability to the fullest in games such as sports, etc.
  • 축구 시합.
  • 시합 일정.
  • 시합을 벌이다.
  • 시합을 하다.
  • 시합에서 이기다.
  • See More
  • 나는 동생과 달리기 시합을 했다.
  • 우리 팀 선수들은 시합 전에 긴장을 풀기 위해 음악을 듣는다.
  • 가: 지수야, 오늘 축구 시합을 하는데 응원하러 가지 않을래?
  • 나: 비 때문에 오늘 시합은 취소됐대. 몰랐구나.
시합하다 (試合 하다)
발음 : [시하파다 ]
동사 Verb
play a game
운동 등의 경기에서 서로 실력을 발휘하여 승부를 겨루다.
To compete with others by showing one's ability to the fullest in games such as those in sports, etc.
  • 시합하는 날.
  • 시합해서 이기다.
  • 두 팀이 시합하다.
  • 달리기를 시합하다.
  • 인내력를 시합하다.
  • 오늘 친구들과 시합한 달리기 경기에서는 내가 일 등을 했다.
  • 나는 내 친구와 함께 콜라 한 컵을 누가 더 빨리 마시는지를 시합했다.
  • 가: 텔레비전에 뭐 재미있는 것 하고 있어요?
  • 나: 네, 두 명이 사격을 하고 있네요. 누가 명중률이 높은지 시합하고 있어요.
  • 문형 : 1이 (2와) 3을 시합하다
  • 문형참고 : '2와'가 없으면 1에 복수를 나타내는 말이 온다.
시해 (弑害)
발음 : [시ː해 ]
명사 Noun
assassination; murder
부모나 대통령, 임금 등의 지위가 높은 사람을 죽임.
An act of killing a high-ranking person such as a parent, president, king, etc.
  • 국가 원수 시해.
  • 국모 시해.
  • 대통령 시해.
  • 시해 사건.
  • 시해가 되다.
  • See More
  • 대통령의 시해를 모의했던 범인이 검거되었다.
  • 부모 시해 사건이 발생해 사람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 국가 원수 시해 사건이 모든 신문의 전면 기사로 실렸다.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