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page) ★★
명사 Noun
  1. 1. page
    책, 신문, 문서 등의 한 면.
    A sheet of paper in a book, newspaper, document, etc.
    • 페이지.
    • 페이지.
    • 페이지를 넘기다.
    • 페이지를 펼치다.
    • 페이지에 적다.
    • 형은 책 페이지를 빠르게 넘기며 속독을 했다.
    • 나는 교과서의 페이지마다 선생님의 말씀을 적어 두었다.
    • 가: 누나, 이 책 좀 빌려줘.
    • 나: 응. 근데 페이지를 넘길 때 책이 구겨지지 않게 살살 넘겨 줘.
  2. 2. page
    책, 신문, 문서 등의 면을 세는 단위.
    A unit for counting the pages of a book, newspaper, document, etc.
    • 페이지.
    • 두서너 페이지.
    • 페이지.
    • 여러 페이지.
    • 페이지.
    • 나는 그 책을 딱 두 페이지를 읽고 사기로 결정했다.
    • 나는 너무 피곤해서 책을 한두 페이지 읽다가 자 버렸다.
    • 형은 무려 오백 페이지나 되는 무거운 전공책을 매일 들고 다녔다.
    • 가: 논문을 삼백 페이지나 쓰셨어요?
    • 나: 쓰다 보니 말이 길어져서 그렇게 됐네요.
    • ※ 수량을 나타내는 말 뒤에 쓴다.
    • 유의어 쪽²
페인트 (paint)
명사 Noun
paint
물체의 겉에 칠하면 굳어져서 빛깔을 내고 물체를 보호해 주는 물질.
Substance applied to the surface of an object, which, if solidified, expresses colors and protects the object.
  • 페인트 색.
  • 페인트 통.
  • 페인트를 바르다.
  • 페인트를 뿌리다.
  • 페인트를 칠하다.
  • 우리는 벽에 벽지 대신 페인트를 발랐다.
  • 나는 페인트 대신 저렴한 아크릴 물감으로 방문을 칠했다.
  • 가: 방을 새로 칠했어요. 어때요?
  • 나: 밝은색 페인트로 칠하니 방이 환해졌네요.
페인트칠 (paint 漆)
발음 : []
명사 Noun
painting
페인트를 바르는 일. 또는 그런 칠.
An act of spreading paint on something, or such a paint.
  • 페인트칠이 되다.
  • 페인트칠이 떨어지다.
  • 페인트칠이 벗겨지다.
  • 페인트칠이 잘되다.
  • 페인트칠을 하다.
  • 나는 천장에 페인트칠을 하다가 페인트 세례를 받았다.
  • 페인트칠이 익숙하지 않은 그는 벽에 얼룩을 만들어 놓았다.
  • 새집은 밝은색으로 페인트칠을 해 놓아서 분위기가 환했다.
  • 가: 이 가게는 관리가 잘되어 있지 않네요.
  • 나: 네, 여기저기 페인트칠이 벗겨져서 깔끔해 보이지 않아요.
페트병 (PET 甁)
발음 : []
명사 Noun
pet bottle
음료수를 담는 가볍고 깨지지 않는 일회용병.
A light, unbreakable, disposable bottle, often used for soft drinks, etc.
  • 페트병.
  • 페트병.
  • 투명한 페트병.
  • 페트병 뚜껑.
  • 페트병이 찌그러지다.
  • See More
  • 페트병 안에는 달콤한 음료수가 가득 들어 있었다.
  • 아저씨는 빈 페트병을 발로 밟아 찌그러뜨린 후 재활용 통에 넣었다.
  • 가: 콜라 하나 주세요.
  • 나: 캔에 담긴 걸 드릴까요, 페트병에 담긴 걸 드릴까요?
페티코트 (petticoat)
명사 Noun
petticoat
여자의 속옷으로, 치마 밑에 받쳐 입는 속치마.
A piece of female underwear, an underskirt worn under a skirt.
  • 페티코트.
  • 페티코트.
  • 페티코트를 마련하다.
  • 페티코트를 사다.
  • 페티코트를 입다.
  • 강한 바람에 여자의 치마가 날려 하얀 페티코트가 보였다.
  • 페티코트로 한껏 부풀린 치마를 입은 그녀는 마치 인형 같았다.
  • 가: 언니, 페티코트를 샀어?
  • 나: 응, 그런데 페티코트가 치마보다 길어서 반품해야 할 것 같아.
(pen)
명사 Noun
  1. 1. pen
    잉크나 먹 등을 찍어서 글씨를 쓰는 기구.
    An implement used to write letters after dipping it into ink or a mixture of water and ground ink stick.
    • 한 자루.
    • 을 놓다.
    • 을 선물하다.
    • 으로 그리다.
    • 으로 쓰다.
    • 나는 을 잉크에 찍어 편지를 쓰기 시작했다.
    • 나는 잉크병에 꽂아 두었던 만 손에 들고 시험장에 갔다.
    • 가: 촉에는 잉크가 아직 남아 있는데 왜 글씨가 안 써지지?
    • 나: 끝이 막힌 거 아니에요?
  2. 2. writing implement
    볼펜이나 사인펜 등의 필기구.
    A writing implement such as a ball-point pen, marker, etc.
    • 검정 .
    • 한 자루.
    • 과 종이.
    • 을 놓다.
    • 으로 그리다.
    • See More
    • 아이는 연필보다 으로 필기하는 것을 좋아했다.
    •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승규는 종이와 만 있으면 하루 종일 심심하지 않았다.
    • 가: 선생님, 답안을 연필로 써도 되나요?
    • 나: 혹시 지워질지도 모르니 으로 쓰세요.
  3. 3. writing
    (비유적으로) 글을 쓰는 일.
    (figurative) The work of writing.
    • 의 힘.
    • 이 꺾이다.
    • 을 꺾다.
    • 을 놓다.
    • 을 들다.
    • 김 작가는 오랜만에 을 들어 새 시집을 냈다.
    • 그 사건 후 박 작가는 을 꺾고 다시는 글을 쓰지 않았다.
    • 소설가 이 씨는 을 놓은 지 삼 년 만에 다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 가: 저는 기자가 되어서 사회의 부조리를 드러내는 기사를 쓸 거예요.
    • 나: 좋은 기자가 되어서 의 힘을 보여 주세요.
펜대 (pen 대)
발음 : []
명사 Noun
penholder
펜촉을 끼어서 쓰는 가늘고 긴 막대.
A long and narrow stick holding a pen nib, which is put into a holder.
  • 나무 펜대.
  • 펜촉과 펜대.
  • 펜대를 놓다.
  • 펜대를 들다.
  • 펜대에 끼우다.
  • 형은 펜대에 펜촉을 끼워 글을 쓸 준비를 했다.
  • 그는 심각한 표정으로 계약서에 사인을 하고 펜대를 조용히 내려놓았다.
  • 가: 펜을 새로 샀어?
  • 나: 응, 그런데 펜대가 너무 두꺼워서 손에 쥐고 필기하기가 불편해.
펜던트 (pendant)
명사 Noun
  1. 1. pendant
    가운데에 보석으로 된 장식을 달아 가슴에 늘어뜨리게 만든 목걸이.
    A necklace, with a jewel hanging from its center over one's chest.
    • 고가의 펜던트.
    • 예쁜 펜던트.
    • 펜던트를 사다.
    • 펜던트를 선물하다.
    • 펜던트를 하다.
    • 그녀는 내가 선물한 펜던트를 목에 걸고 방긋 웃었다.
    • 펜던트는 줄이 길어서 보석이 배꼽 있는 데까지 온다.
    • 나는 목에 걸었던 펜던트의 보석이 없어지고 줄만 남아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 가: 여자 친구 생일 선물은 뭐로 결정했어?
    • 나: 탄생석이 달린 펜던트를 선물할까 해.
  2. 2. chandelier
    천장에 매다는 화려한 모양의 전등이나 촛대.
    A fancy lamp or candlestick hung from the ceiling.
    • 반짝이는 펜던트.
    • 화려한 펜던트.
    • 펜던트를 고르다.
    • 펜던트를 달다.
    • 펜던트를 설치하다.
    • 나는 새집의 거실 천장에 형광등 대신 펜던트를 설치했다.
    • 조명 기구를 파는 가게 안에는 다양한 펜던트들이 각기 아름다운 빛을 내고 있었다.
    • 가: 여기가 내 방이야.
    • 나: 펜던트가 화려한 게 먼저 눈에 들어오네. 꼭 공주님 방 같아.
펜션 (pension)
명사 Noun
pension
호텔 정도의 고급 시설을 갖추고 분위기는 가정적으로 꾸민 작은 규모의 숙박 시설.
Small-scale lodging facilities, furnished luxuriously like a hotel and decorated with the feel of a guest's own home.
  • 펜션 한 채.
  • 펜션을 예약하다.
  • 펜션에 가다.
  • 펜션에서 머무르다.
  • 펜션에서 자다.
  • 우리 가족은 예약한 펜션에 도착해서 짐을 풀었다.
  • 별장 같은 펜션에 도착하니 아이들은 신이 나서 방 여기저기를 뛰어다녔다.
  • 가: 여행 가서 묵을 곳은 예약했어요?
  • 나: 여름철 성수기여서 예약이 가능한 펜션을 찾을 수가 없어요.
펜싱 (fencing)
명사 Noun
fencing
철망으로 된 마스크를 쓰고 가늘고 긴 검으로 상대방을 찌르거나 베는 방법으로 점수를 얻어 승부를 겨루는 경기.
A sport game in which a player puts on a wire mesh mask, and scores by stabbing or cutting the other player using a thin and long foil.
  • 남자 펜싱.
  • 여자 펜싱.
  • 펜싱 경기.
  • 펜싱 선수.
  • 펜싱을 하다.
  • 펜싱 선수의 칼이 서로 부딪쳐 날카로운 쇳소리가 났다.
  • 펜싱 경기가 끝나자 두 선수는 마스크와 장갑을 벗고 서로 악수를 했다.
  • 가: 펜싱 경기는 처음 봤는데 참 재미있네요.
  • 나: 저 선수의 경기가 특히 재미있어요. 빠른 검으로 유명한 선수거든요.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