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皮膚科)
발음 : [피부꽈 ]
명사 Noun
dermatology; department of dermatology
피부에 관한 질병을 치료하는 의학 분야. 또는 그 분야의 병원.
A field of medical science that treats diseases of skin, or the department of the hospital that is in charge of the field.
  • 피부과 전문의.
  • 피부과를 가다.
  • 피부과를 알아보다.
  • 피부과를 찾다.
  • 피부과에서 상담하다.
  • See More
  • 언니는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서 피부과에 갔다.
  • 나는 피부과에서 얼굴에 난 흉터를 치료했다.
  • 최근에는 정기적으로 피부과를 다니며 피부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피부병 (皮膚病)
발음 : [피부뼝 ]
명사 Noun
skin disease
피부에 생기는 병.
A disease on one’s skin.
  • 피부병이 나타나다.
  • 피부병이 번지다.
  • 피부병이 완치되다.
  • 피부병을 앓다.
  • 피부병을 예방하다.
  • See More
  • 동생은 피부병에 걸려 온몸에 울긋불긋한 반점이 생겼다.
  • 오염된 물에 몸을 담근 사람들은 한동안 피부병에 시달렸다.
  • 가: 손등에 웬 상처가 그렇게 많아?
  • 나: 피부병 때문에 가려워서 자꾸 긁었더니 이렇게 됐어.
피부색 (皮膚色)
발음 : [피부색 ]
활용 : 피부색이[피부새기], 피부색도[피부색또], 피부색만[피부생만]
명사 Noun
skin color
사람의 살갗의 색.
The color of someone's skin.
  • 피부색이 곱다.
  • 피부색이 검다.
  • 피부색이 까무잡잡하다.
  • 피부색이 다르다.
  • 피부색이 다양하다.
  • See More
  • 사내의 푸르죽죽한 피부색이 그의 깊은 병세를 알려 주었다.
  • 화사한 옷을 입어서 그런지 언니의 피부색도 한층 밝아 보인다.
  • 유학 중에 만난 외국 친구들은 피부색이 다른 나를 따뜻하게 맞아 주었다.
피붙이
발음 : [피부치 ]
명사 Noun
kin; kinsfolk
핏줄로 연결된 부모나 자식, 형제 등과 같이 사이가 매우 가까운 사람.
A person very close like parents, children, siblings, etc., related by blood.
  • 피붙이가 딸리다.
  • 피붙이가 없다.
  • 피붙이를 잃다.
  • 피붙이를 챙기다.
  • 피붙이에 의지하다.
  • See More
  • 사내는 어릴 적 부모를 잃고 피붙이 하나 없는 고아로 자랐다.
  • 나는 집에서 기다리는 피붙이 생각에 힘든 줄도 모르고 일했다.
  • 헛구역질을 하는 아주머니를 보니 아마도 뱃속에 피붙이를 가진 것이 분명하다.
  • 가: 할아버지, 살면서 뭐가 제일 힘드셨어요?
  • 나: 전쟁 중에 혼자 여기로 피난을 와서 피붙이가 늘 그리웠어.
피비린내
발음 : [피비린내 ]
명사 Noun
  1. 1. smell of blood
    피에서 나는 역겹고 비린 냄새.
    Disgusting, fishy smell from blood.
    • 피비린내가 나다.
    • 피비린내가 진동하다.
    • 피비린내가 풍기다.
    • 피비린내를 뿜다.
    • 도살장에는 피비린내가 진동을 했다.
    • 어디서 돼지를 잡는지 피비린내가 코를 찔렀다.
    • 노인은 목에서 피비린내가 넘어오도록 심하게 기침을 했다.
  2. 2. massacre
    전쟁 등과 같이 마구 사람을 죽이거나 상처를 입히는 데서 생기는 매우 무서운 기운.
    A very scary energy arising from killing and hurting scenes like those in a war, etc.
    • 피비린내 나는 살육.
    • 피비린내 나는 싸움.
    • 피비린내가 가시다.
    • 피비린내가 이어지다.
    • 피비린내에 질리다.
    • 피비린내 나는 권력 투쟁이 오랫동안 이어졌다.
    • 피비린내 나는 전쟁으로 죽은 사람이 수백, 수천을 헤아렸다.
    • 아직 피비린내가 걷히지 않은 거리에는 참혹했던 학살의 흔적이 남아 있다.
피사체 (被寫體)
발음 : [피ː사체 ]
명사 Noun
subject
사진이나 영상에 찍히는 대상이 되는 물체.
An object that is taken in one’s photograph or video.
  • 피사체가 움직이다.
  • 피사체를 담다.
  • 피사체를 쫓다.
  • 피사체를 향하다.
  • 피사체를 확대하다.
  • 렌즈를 통해 보이는 피사체는 실제보다 훨씬 근사했다.
  • 너무 가까이에서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가 흐릿하게 나타날 수 있다.
  • 나는 움직이는 피사체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찍기 위해 계속해서 셔터를 눌렀다.
피살 (被殺)
발음 : [피ː살 ]
명사 Noun
being killed; being murdered
죽임을 당함.
The state of being murdered.
  • 피살 사건.
  • 피살 현장.
  • 피살이 되다.
  • 피살을 주장하다.
  • 피살에 놀라다.
  • 경찰은 피살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무기를 발견했다.
  • 한국 유학생의 피살 사건이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 주었다.
  • 아주머니는 아들의 피살 소식을 듣고 그 자리에서 정신을 잃었다.
  • 가: 어제 뉴스 봤니?
  • 나: 응, 여학생 피살 사건은 정말 무섭더라.
피살되다 (被殺 되다)
발음 : [피ː살되다 /피ː살뒈다 ]
동사 Verb
be murdered
죽임을 당하다.
To be killed.
  • 총에 피살되다.
  • 흉기에 피살되다.
  • 괴한에게 피살되다.
  • 적에게 피살되다.
  • 싸움에서 피살되다.
  • 전쟁터에 나갔던 남편은 적군이 쏜 총에 피살됐다.
  • 돈을 노린 강도에게 가게 주인이 피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 피살된 사람들은 모두 머리에 둔기를 맞은 흔적을 지니고 있었다.
  • 문형 : 1이 2에/에게 피살되다
피살자 (被殺者)
발음 : [피ː살짜 ]
명사 Noun
murder victim
죽임을 당한 사람.
A person who has been murdered.
  • 피살자 사진.
  • 피살자 신분.
  • 피살자 신원.
  • 피살자가 발견되다.
  • 피살자를 묻다.
  • See More
  • 범인은 피살자가 혼자 있는 틈을 타서 칼로 범행을 저질렀다.
  • 피살자의 시체가 발견된 현장은 일반인의 출입이 모두 금지되었다.
  • 경찰은 시신에 남은 상처를 통해 피살자가 여러 차례 폭행을 당했다고 추측했다.
피상적1 (皮相的)
발음 : [피상적 ]
명사 Noun
being superficial; being shallow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현상에만 관련을 맺거나 관심을 가지는 것.
The state of being related to or paying attention to only a visible phenomenon.
  • 피상적인 관찰.
  • 피상적인 차원.
  • 피상적인 판단.
  • 피상적으로 다루다.
  • 피상적으로 말하다.
  • See More
  • 작품에 대한 내 이해는 겨우 피상적인 수준에 머물렀다.
  • 일부 언론은 피상적인 현상만 보고 사태의 잘못을 한쪽으로 몰아갔다.
  • 나는 친구를 잃은 후에야 피상적으로 느끼던 죽음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피상적2 (皮相的)
발음 : [피상적 ]
관형사 Determiner
superficial; shallow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현상에만 관련을 맺거나 관심을 가지는.
Being related to or paying attention to only a visible phenomenon.
  • 피상적 견해.
  • 피상적 시각.
  • 피상적 원인.
  • 피상적 인식.
  • 피상적 파악.
  • See More
  • 피상적 관찰만으로는 사회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기 힘들다.
  • 감독과 선수들 사이의 피상적 관계가 경기 성적을 부진하게 만들었다.
  • 김 선생은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피상적 의견만 내놓았다.
피서 (避暑) ★★
발음 : [피ː서 ]
명사 Noun
summer vacation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으로 감.
To go to a cool place, away from the summer heat.
  • 피서를 가다.
  • 피서를 떠나다.
  • 피서를 망치다.
  • 피서를 즐기다.
  • 피서에서 돌아오다.
  • 우리 가족은 주말에 계곡으로 피서를 다녀왔다.
  • 휴가 내내 비가 오는 바람에 올해 피서 계획은 엉망이 됐다.
  • 나는 이번 여름에 친구들과 해수욕장으로 피서를 갈 계획이다.
  • 가: 너 얼굴이 엄청 새까맣게 탔어!
  • 나: 지난 주말에 바닷가로 피서를 갔다 와서 그래.

+ Recent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