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원 (販賣員)
발음 : [판매원 ]
명사 Noun
seller; sales person; sales representative
상품을 파는 일을 하는 사람.
A person who sells a product.
  • 매장 판매원.
  • 방문 판매원.
  • 백화점 판매원.
  • 상점 판매원.
  • 자동차 판매원.
  • See More
  • 나는 집에 찾아온 방문 판매원에게서 책을 여러 권 샀다.
  • 지수는 판매원의 설명을 듣고 가장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 샀다.
  • 가: 이 옷 괜찮지 않니? 그런데 색이 좀 별로다.
  • 나: 다른 색 옷이 있는지 판매원한테 한번 물어보자.
판매자 (販賣者)
발음 : [판매자 ]
명사 Noun
seller
상품을 파는 사람이나 업체.
A person or company that sells a product.
  • 개인 판매자.
  • 우수 판매자.
  • 전문 판매자.
  • 중소 판매자.
  • 판매자가 도망가다.
  • See More
  • 나는 인터넷에서 산 물건이 오지 않아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했다.
  • 우리 회사는 일 년 동안 상품을 가장 많이 판 우수 판매자에게 상금을 주었다.
  • 가: 그동안 모은 돈으로 컴퓨터를 샀는데 사기를 당했어.
  • 나: 믿을 만한 판매자인지 잘 알아봤어야지. 경찰에 신고했어?
판매점 (販賣店)
발음 : [판매점 ]
명사 Noun
shop; store
상품을 파는 가게.
A place where goods are sold.
  • 기념품 판매점.
  • 대형 판매점.
  • 장난감 판매점.
  • 전문 판매점.
  • 특산물 판매점.
  • See More
  • 나는 동생을 위해 장난감 판매점에서 인형을 샀다.
  • 어머니는 한우 판매점에서 고기를 사서 우리에게 구워 주셨다.
  • 가: 새 텔레비전을 사야 되는데 어디 괜찮은 매장이 없을까요?
  • 나: 가까운 곳에 큰 전자 제품 판매점이 있어요. 좋은 물건이 많아요.
판매처 (販賣處)
발음 : [판매처 ]
명사 Noun
shop; store; seller
상품을 파는 장소나 업체.
A place where products are sold or a company selling them.
  • 공식 판매처.
  • 지정 판매처.
  • 카드 판매처.
  • 판매처가 흔하다.
  • 판매처를 넓히다.
  • See More
  • 괜찮은 판매처를 찾지 못한 상인은 물건을 팔지 못해 곤란에 처했다.
  • 내가 일하는 회사는 판매처를 넓혀 더 많은 곳에서 물건을 팔 수 있게 되었다.
  • 우리는 손님들을 기념품을 파는 판매처로 안내했다.
  • 지수는 자기에게 불량품을 판 판매처를 찾아가 환불을 받았다.
판매하다 (販賣 하다)
발음 : [판매하다 ]
동사 Verb
sell
상품을 팔다.
To sell a product.
  • 판매한 상인.
  • 점원이 판매하다.
  • 보험을 판매하다.
  • 상품을 판매하다.
  • 자동차를 판매하다.
  • See More
  • 나는 할부로 판매하는 텔레비전을 구입했다.
  • 백화점에서는 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 아버지께서는 농산물을 도매로 사서 판매하는 일을 하신다.
  • 가: 아주머니, 사과 얼마예요?
  • 나: 사과는 떨이라서 한 바구니에 이천 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판명 (判明)
발음 : [판명 ]
명사 Noun
making clear; proof
어떤 사실을 판단하여 분명하게 밝힘.
An act of judging a certain fact and announcing it clearly
  • 거짓 판명.
  • 무죄 판명.
  • 조작 판명.
  • 판명이 나다.
  • 판명이 필요하다.
  • See More
  • 이번 실험이 실패한 이유는 기계 오류 때문인 것으로 판명이 되었다.
  • 지수가 했던 말은 모두 거짓말인 것으로 판명이 났다.
  • 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유에프오 사진 봤니?
  • 나: 그 사진은 합성으로 판명이 났대.
판명되다 (判明 되다)
발음 : [판명되다 /판명뒈다 ]
동사 Verb
be made clear; be proved
어떤 사실이 판단되어 분명하게 밝혀지다.
For a certain fact to be judged and announced clearly.
  • 판명된 원인.
  • 신원이 판명되다.
  • 거짓으로 판명되다.
  • 무죄로 판명되다.
  • 사고로 판명되다.
  • See More
  • 오랜 재판 끝에 나는 무죄로 판명되어 누명을 벗었다.
  • 여러 가지 증거를 통해 승규의 말이 진실로 판명되었다.
  • 가: 너 우리 지역에 큰 교통사고가 났다는 기사 읽었니?
  • 나: 그거 기사가 잘못 나왔다고 판명된 지 꽤 됐어.
  • 문형 : 1이 2로 판명되다, 1이 2-고 판명되다
판명하다 (判明 하다)
발음 : [판명하다 ]
동사 Verb
make clear; prove
어떤 사실을 판단하여 분명하게 밝히다.
To judge a certain fact and announce it clearly.
  • 판명하는 기준.
  • 경찰이 판명하다.
  • 진위를 판명하다.
  • 무죄로 판명하다.
  • 사실로 판명하다.
  • See More
  • 경찰은 그 여자의 주장이 사실인지를 판명하기 위해 조사를 계속했다.
  • 우리는 한 달 동안의 판매 기록을 통해 광고의 성공 여부를 판명하였다.
  • 가: 이번에 개발된 약은 아픈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네요.
  • 나: 네, 안전성을 판명하고 나면 바로 판매를 시작할 거예요.
  • 문형 : 1이 2를 판명하다
판별 (判別)
발음 : [판별 ]
명사 Noun
distinction; discrimination
옳고 그름이나 좋고 나쁨을 판단하여 구별함.
An act of judging and distinguishing between what is right or wrong; or what is good or bad.
  • 정확한 판별.
  • 판별 결과.
  • 판별이 가능하다.
  • 판별이 가다.
  • 판별이 서다.
  • See More
  • 나는 정확한 판별 기준이 없어 상품의 등급을 매기지 못했다.
  • 지수는 사려고 하는 가방이 진품인지 판별이 가지 않았다.
  • 가: 난 이 그림들이 다 비슷비슷해 보여.
  • 나: 나도 그래. 뭐가 낫고 뭐가 별로인지 판별이 안 돼.
판별되다 (判別 되다)
발음 : [판별되다 /판별뒈다 ]
동사 Verb
be discerned; be distinguished
옳고 그름이나 좋고 나쁨이 판단되어 구별되다.
For which is right or wrong or which is good or bad to be judged and distinguished.
  • 판별되는 기준.
  • 진위가 판별되다.
  • 거짓으로 판별되다.
  • 질환으로 판별되다.
  • 쉽게 판별되다.
  • 경찰의 빠른 조사로 사건의 진위가 판별되었다.
  • 우리 시는 우수하다고 판별된 농작물 품종을 농가에 보급하였다.
  • 가: 이 글씨가 범인의 필체와 일치합니까?
  • 나: 글쎄요, 이 정도로는 자료가 부족해서 판별되지 않네요.
  • 문형 : 1이 판별되다

+ Recent posts

TOP